순환·원거리 통학·레저코스 조성

정상의 억새풀밭으로 유명한 오서산을 비롯 토굴새우젓 토굴로 이름난 홍성군 광천읍 독배 항 등과 광천읍 시가지를 연계하는 '테마가 있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개설된다.

군은 광천의 옛 상권을 회복시키고 주5일제 시행으로 매년 늘어나는 오서산 등산객과 광천토굴새우젓 조선김 대축제 방문객들에게 쇼핑과 함께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함을 선사하기 위해 광천읍에 테마가 있는 자전거 전용도로 11㎞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군은 우선 광천읍 학생들의 통학로 확보를 위해 시가지에 분포된 13개 학교와 지역주민들의 생활권을 연결해 광천읍 시가지 중심 환류기능을 갖춘 3㎞ 구간의 순환형 자전거도로를 개설한다.

또한 원거리 주민 생활권형 코스로 버스터미널과 광천재래시장, 광천역, 읍사무소, 홍주미트 등과 연결해 광천읍 외곽에서 도심권 접근에 편리하도록 2㎞ 구간의 원거리 주민 생활권형 코스도 개발된다.

아울러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빙족을 위한 레저스포츠형 코스 6㎞도 함께 개설한다.

레저스포츠형 코스는 홍보지구 담수호를 시작으로 곧게 뻗은 상지천 제방을 따라 토굴새우젓촌을 가로질러, 광남초, 광신초, 광천제방을 돌아 담산천 제방을 끝으로 오서산 주차장까지 이어지는 관광객들을 위한 코스가 만들어진다.

군은 이를 위해 실시설계용역 중에 있으며 조만간 공사에 들어가 올해 안에 모든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