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읍·면 순회 걷기대회 개최

옥천군 보건소는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각 읍·면을 순회하며 '한마음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군 보건소는 12월까지 8개 읍·면을 순회하며 실시하는 '한마음 건강걷기대회'를 모든 군민이 참여하는 범국민 건강걷기 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다.

옥천군생활체육회에 위탁해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한마음 건강걷기대회 순회일정은 2월 동이면, 3월 이원면, 4월 군서면, 5월 청성면, 9월 청산면, 10월 안남면, 11월 안내면, 12월 군북면 순으로 개최된다.

오는 25일 동이면에서 실시되는 '동이면민 한마음 건강걷기 대회'는 오전 8시 동이초등학교 운동장을 출발해 동이면 용죽마을까지 5km 거리를 왕복하는 코스에서 실시된다.

특히 이날 옥천군보건소 간호봉사단은 매달 봉사활동을 전개해 온 영실애육원 아이들과 함께 건강걷기에 참가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희망을 불어넣고 서로의 사랑을 쌓아간다.

한편 건강걷기 대회 중간에 세탁기, TV, 자건거 등 경품추첨도 실시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한마음 건강걷기 대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월별로 각읍면을 순회해 실시한다"며 "전 국민의 자발적인 운동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걷기운동의 활성화를 통해 군민의 운동 생활화 및 만성퇴행성질환의 예방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