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민원행정 평가 우수 선정

 공주시는 충남도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2년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올해는 내 집 같이 편안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전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시민을 가족처럼 모시는 민원행정 수행과 시민에게 기쁨을 주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 내 집같이 편안한 민원실 만들기, 흠결 없는 호적 전산서비스 실시, 유기한 민원의 적극적인 상담, 수요자 중심의 정확한 자동차업무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적극 실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는 민원실무종합심의회와 민원조정위원회를 활성화해 민원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인감증명 대리발급 통보제와 축산폐수시설 공장설립허가 등 8종의 인·허가 민원에 대한 사전심사 청구제 운영으로 민원인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인구증가를 유도하기 위해 혼인과 출생 시 축하해 주기 운동 전개와 어버이 날 방문하는 65세 이상 민원인에게 카네이션과 과일·떡·음료수를 제공하는 등 질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로 했다.

아울러 민원실에 민원인용 편의장비 확충, 전용도서 확충, 아름다운 꽃이 늘 있는 사무실 꾸미기, 구직정보 안내, 관광정보 안내, 항공기·열차표 예매를 대행해 주는 생활정보코너를 운영하는 등 방문 민원인들에게 내 집같이 포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민원실 공간을 청정하고 편안하게 가꾸고 관리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