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청 이전 관련 부단체장 회의

 충남도청 이전 예정지 결정이 임박한 가운데 도는 10일 16개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소집, 예정지 발표 이후의 후유증 최소화를 위한 대주민 홍보 강화를 지시했다.

유덕준 행정부지사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서철모 정책기획관은 "지난해 9월 20일 도 및 시·군 간에 맺은 동의 협정에 따라 각 시·군은 (평가대상지 6곳에 대한) 평가결과를 수용해야 한다"며 "도민 숙원 해결과 도내 균형발전 차원에서 도청 이전 예정지를 선정하는 만큼 도 전역에 화합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기획관은 "도청 이전과 관련한 부동산 투기와 난개발 방지에도 각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가 요구된다"며 "토지거래 허가구역 확대, 각종 개발 행위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검·경, 국세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 아래 도 및 시·군 태스크포스를 운영해 공동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 "예정지 선정과 연계해 제3차 도 종합개발계획 및 충남 2020 장기비전을 재수립할 것"이라며 "행정도시 건설, 대전·청주·천안 연담화로 인한 도내 내륙권의 공동화 현상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적극 추진할 것이다. 공청회,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시·군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일 평가대상지 6곳을 대상으로 평가작업에 착수한 67명의 평가단은 10일 아산 신창면, 홍성 홍북면(예산 삽교읍 포함), 당진 면천·순성면을 현장 답사했고, 11일 보령 명천지구, 논산 상월면, 청양 청남면을 답사할 계획이다. 평가단은 12일 5개 기본항목·15개 세부항목으로 구성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를 시행, 오후 4시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