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재구성·멀티미디어서비스 보강

 옥천군은 정지용 시인을 추모하고 문학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003년 7월에 구축한 정지용 사이버문학관(http://jiyong.or.kr)의 콘텐츠 다양화와 외국어 서비스를 보강했다.

정지용 사이버문학관은 정지용 문학관을 소개하는 메뉴를 신설해 이곳 방문을 원하는 방문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답사기 형식의 문학관 소개, 방문안내, 가상체험관 코너 등을 신설함과 동시에 주변의 구읍의 문화유산, 구읍의 맛집·멋집 등 관광지 정보란도 신설했다.

이외에도 시인 정지용에 대한 홍보 동영상과 만화로 보는 시인 정지용, e-book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보강했다.

특히 정지용 사이버문학관의 세계화를 위해 영어, 일어, 중국어로 정지용 소개 및 작품 안내, 기념행사, 생가와 문학관, 구읍 여행 정보 등 주 메뉴와 각각의 상세한 세부 메뉴로 재구성, 콘텐츠의 질적·양적 수준을 높였다.

또 시인 정지용의 시적·서정적 이미지를 부각 시키기 위해 외국어 홈페이지 디자인에 한국 전통의 수묵화 기법을 적용했다.

이번 개편으로 외국인에게 정지용 시인의 작품을 알리는 홍보 효과뿐만 아니라 문학을 좋아하는 네티즌과 청소년들에게도 건전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은 향후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로 정지용 사이버문학관을 세계적인 문학사이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