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대학은 지난달 31일 오전 11시 본관 1층 회의실에서 (주)MEC코리아 김의태 대표와 기업 관계자, 안재헌 학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동 협약 및 교육용 콘텐츠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충북과학대학과 (주)MEC코리아는 ▲ 상호 인력 교류 ▲ 공동 교재 개발 및 산학협력위원회 구성 및 참여 ▲ 산학협동 교육 실시 ▲ 연구개발 기술의 지원 및 연구 활성화 ▲ 산업체 현장 애로기술 컨설팅 및 경영 컨설팅 지원을 통해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주)MEC코리아는 협약식을 기해 직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실무 기획과 발표력(프리젠테이션)을 향상시키는 기법, 직장 에티켓으로 구성된 시가 1500만원 상당의 교육용 콘텐츠를 대학측에 기증했다.

이에 따라 충북과학대학은 교육콘텐츠를 학교 홈페이지에 연결해 학생들이 수시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취업준비는 물론 취업후에도 산업현장에서 실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프리젠터를 양성할 수 있게 됐다. 안재헌 충북과학대학장은 "산학협력은 국가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인적자원개발의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어 우리 대학에서도 산업체 맞춤형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이번 협약식은 그동안 대학이 추진해 온 인력양성 특성화 사업을 산업체와 연계해 공동 진단하고 추진함으로써 산업교육의 기틀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