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쇠를 깎던 방식서 탈피 금형성형 제작

'깎지 않고 성형만으로도 최고 부품이 나옵니다.'

㈜드림텍은 자동차와 정보통신, 전기·건설 분야의 부품을 생산하는데 디젤 엔진용 예열 플러그와 자동차 바퀴 고정용 허브 너트, 케이블 통신 신호분기기용 엔드 커넥터, 방수 플러그, F-타입 커넥터, 전자 분야의 각종 체결용 피스류 등이 이에 해당된다.

드림텍은 이 부품들을 생산하기 위해 '슬라이딩 성형 기술(Sliding Forming Technology)'을 사용한다.

이 기술은 기존의 금속가공의 주류였던 절삭가공 대신, 쇠를 금형 속에 구속해 성형한다. 이럴 경우 일반적인 금형 공법과는 정밀도 등에서 탁월한 차별성을 가지게 된다.

이 기술은 또 제품보다 작은 재료로 성형하는데다 절삭가공을 최소화할 수 있어 원재료의 절감이라는 큰 효과를 거두게 해 주며, 균일한 제품을 분당 100개 이상 대량생산할 수 있는 등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드림텍은 이러한 공법을 이용해 현재까지 70여 가지의 부품을 개발해 왔다. 이 중 정보통신 분야의 부품개발은 동 업종의 부품제조 방법인 절삭가공에 비해 생산성과 정밀도, 원가면에서 일대 혁신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특히 종단기와 F-커넥터, 방수 플러그 등이 사용되는 신호분기기와 하이 패스 필터(High Pass Filter)는 통신사업에서 상당한 고부가가치 품목에 해당되는 만큼 이에 대한 부품산업 활성화가 크게 기대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