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민련 요구 5개항 관련 내일 상무위서 논의될듯

 자민련이 정체성 문제 등 가칭 국민중심당에 요구한 5개 사항에 대한 논의가 27일 열릴 전망이다.

그러나 양측의 주장이 이견을 보이고 있어 통합추진 재개는 다소 불투명할 것으로 보인다. 가칭 국민중심당 남충희 대변인은 25일 "이 사안들은 상무위를 통해 논의될 사안이지 서면으로 해명할 사항은 아니다"면서 "오는 27일 정례 상무위에서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남 대변인은 그러나 "자민련이 서면으로 해명을 요구한 것은 명분도 실리도 없는 짓"이라면서 "사실 자민련 내부문제를 표출한 것에 불과하며, 우리 입장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심대평 충남지사도 최근 모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 정체성 문제에 대해 "자민련의 이념이라는 것이 아주 수구적인 보수를 집착하는 것이라면 국민중심당에 동참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당 관계자는 "국민중심당 측에서 27일 상무위를 통해 논의하자는 연락을 받았다"면서 "그러나 참석 여부는 26일로 예정된 당 5역회의 결과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민련 김학원 대표는 통화에서 "내년 초 개각시 열린우리당의 제의가 온다면 검토한다는 입장을 심지사가 최근 밝혔는데, 우리에겐 현 정부와 같은 좌파정권이 다시 탄생해서는 안된다는 확고한 신념이 있다"면서 "이에 대한 확실한 해명없이는 더 이상 (통합)을 추진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