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윙테크, 모터구동 방식 윙바디 개발

소형 화물에 탑재할 수 있는 모터구동 방식의 고강성 윙바디 적재함이 개발돼 화물업계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02년도 산업자원부 TBI(우수신기술 창업보육 사업)지원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윙테크(충남테크노파크)는 신개념의 빗물받이 구조와 고강성, 모터구동의 특징을 갖는 소형 트럭용 윙바디 적재함(상표명 : 싱글윙)을 개발했다.

이 적재함은 1년 동안의 시장조사, 설계기술 개발, 시작차 제작 및 평가작업을 거쳐 개발된 것으로 기존의 중·대형 트럭(5t 이상)에 적재되던 유압식 개폐 방식에 비해 절반 이하의 낮은 가격이면서도, 유지보수가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중형 트럭 이상급에서 운영돼 물류이동의 신속성과 편리성이 입증된 윙바디를 기술혁신으로 저가격화에 성공함으로써 소형 트럭용 윙바디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우 사장은 "윙바디의 실용성과 탑차의 내구성을 결합한 ㈜윙테크의 독자개발 적재함으로 좌우측 중 한쪽 혹은 양쪽을 윙바디 및 탑차형태로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어 편의성과 내구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전동식 윙도어 구동기구와 영구적으로 보수가 필요 없는 빗물받이 구조(실용신안 등록)를 적재함으로써 안정성과 신뢰성을 현저히 향상시켰으며 무선 리모컨으로도 윙을 여닫을 수 있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이 적재함은 택배물류용, 이동 판매업용 등의 각종 소형 트럭에 정착할 수 있으며, 판매가격은 옵션에 따라 270만원에서 320만원 수준이다.
<牙山>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