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운영 주민불편 해소

 단양군은 토요휴무 및 관공서 근무외 시간에도 민원발급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무인 민원발급기 3대를 설치, 각종 민원을 발급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무인 민원발급기는 단양읍사무소, 매포읍사무소, 단양상진하나로마트에 설치해 365일 운영한다.

본인에 한정된 발급민원으로는 주민등록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의료급여증명, 병적증명, 건설기계등록원부 등으로 주민등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이밖에 토지(임야)대장, 아파트, 빌라 등 집합건물 토지대장 등의 집합건물 대지권등록부, 개별공시지가 확인원, 건축물대장 등은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민원 발급을 위해 군청까지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설치한 만큼 많은 주민들의 이용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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