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퇴진운동 불사" 5만명 서명부 충북도에 제출키로

▲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촉구를 위한 충주시 범시민 대책위원회 신의섭 위원장이 28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허가구역의 즉각적인 해제를 요구하며 5만 충주시민들의 서명부를 들어 보이고 있다.
 지난 8월 충주시 전지역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확대 지정된 것과 관련, 이를 반대하는 시민모임이 토지거래허가구역의 즉각적인 해제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특히 토지거래허가구역 철회를 요구하는 5만여 명의 시민 서명부를 충북도에 제출하는 한편 시의 대응이 미진할 경우 한창희 충주시장의 퇴진운동도 불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충주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촉구를 위한 범시민 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는 28일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충주시의 토지거래허가구역 확대 건의는 독선과 무지행정의 발로일 뿐 아니라 시민을 무시한 권위행정의 표본"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범대위는 "시 전역에 대한 허가구역 지정으로 시민들의 재산권이 과도하게 침해되고 있다"면서 "이는 지역 내 부동산 거래를 위축시켜 경기침체를 가중시키고 있다"고 성토했다.

대책위는 이어 "최근 대다수 시민들의 가정경제도 파탄 직전에 놓였다"면서 "충주지역의 악성부채율이 다시 상승하기 시작한 것이 이를 반증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범대위는 또 지난 8월부터 시민 5만 2000명으로부터 받은 허가구역 해제 요구 서명부를 공개하고 이를 충북도에 제출하는 한편, 시의 대응이 미진할 경우 한 시장의 퇴진운동도 불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시의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등과 관련, 지난 9월 현안특위를 구성한 충주시의회는 내달 1일 5차 회의를 통해 한창희 시장을 출석시켜 제반 사항에 대한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