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광천 토굴새우젓 연계 김장투어 신설

최근 기생충 알 김치 여파로 국민의 최대 먹거리인 김치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이 광천 토굴새우젓과 연계한 이색 김장체험코스를 운영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은 인터넷 여행레저 전문업체와 함께 홍성의 특산물인 광천 토굴새우젓을 이용한 김장체험 여행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19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김장체험 여행은 새우젓을 숙성시키는 광천토굴을 견학하고, 토굴에서 생산한 젓갈과 전국 5대 김장채소 생산단지인 홍성의 청정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그는 코스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제철을 맞아 맛을 내기 시작한 남당항의 굴구이를 맛볼 수 있고, 로또 1등 당첨자가 5번이나 나와 전국적인 화제가 됐던 복권방을 방문하는 일정도 들어 있다.

특히 김장체험 여행은 김장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직접 고르거나 맛볼 수 있으며, 1인당 1포기를 증정한다.

외지에서 주문도 가능하며, 김장체험 행사를 마치면 직접 담근 김장김치와 보쌈 시식회에도 참여할 수 있다.

군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김장체험 여행코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기에 앞서 지난달 30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김치담그기 체험행사를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며 "김장김치를 담가보지 못한 신세대 주부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