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평가서 '최우수기관'에
? | ? | |
? | ||
? | ? | |
? |
충북도는 지난 7~9월까지 2개월간 헌장제정·실천·사후관리 등 3개분야 42개 항목의 운영실태와 고객응대만족, 이행표준의 준수, 인지도 등 3개분야의 고객만족도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군은 1년째 자치단체장이 직접 매일 아침 '작은 친절·큰 감동'실천을 낭독하며 직원들의 친절마인드를 유도하고 군민들에게 '고객만족 행정서비스헌장제'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홍보전략을 세워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직접 참여를 유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주민홍보를 위해 음성소식지와 언론매체를 활용해 행정서비스헌장제 홍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행정서비스헌장 개정 시 고객과 공무원 등의 의견을 수렴해 제출된 140건의 의견 가운데 타당성 있는 40건을 헌장에 반영, 주민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또 고객만족도 조사를 외부기관인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의뢰해 평가의 객관성을 제고했다.
한편 군은 이번 최우수군 수상으로 도지사 기관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로? 2500만원의 상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