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헌심판 앞두고 충청권 시민단체 총궐기 양상

?? 20일 종묘공원서 대규모 상경집회 예고
?? 국회·헌재 등 상대로 전방위 압박 나서

행정중심복합도시 특별법 헌법소원에 대한 헌법재판소 선고를 앞두고 충청권 시민사회단체가 행정도시 건설의 합헌성을 주장하는 대규모 집회를 잇따라 개최, 헌법을 파괴하고 국론 분열을 조장하는 위헌 논란과 국민투표 주장에 강력 대응한다.

신행정수도 범충청권협의회는 11일 대전참여자치연대에서 긴급 회의를 갖고, 오는 20일 오후 2시 서울 종묘공원에서 2000여 명이 참여하는 '행정도시 지속추진 범국민대회'를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 국회 의장과 각 정당대표에게 합헌 의견서를 헌법재판소에 제출하도록 촉구하고, 헌법재판소장 및 재판관과의 면담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행정수도 지속추진 연기군 비상대책위원회는 이에 앞선 18일 조치원역 앞에서 행정도시 예정지 주민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도시 건설 촉구 집회'를 갖기로 했다.

자치분권 전국연대는 12일 헌법재판소에 행정도시 특별법 헌법소원의 부당성을 제기하는 의견서를 제출하고, 국가균형발전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행정도시 건설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6일부터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서 행정도시 합헌을 주장하는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 열린우리당 충남도당 당원들은 19일 천안 아라리오 광장에서 대규모 집회와 삭발시위를 벌이기로 했다.

신행정수도 범충청권협의회 관계자는 "이달 말 헌재의 최종 선고를 앞두고 행정도시의 성공적 추진을 기원하는 충청인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대규모 상경집회를 계획했다"며 "국민투표 주장의 허구성과 행정도시 건설의 당위성을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