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까지 청소년 과학체험마당등 행사 다채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방의 과학기술 역량을 결집시키기 위한 '2005 충남첨단과학축전'이 7~8일 천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등 자리나는 세대들이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다양한 코너가 준비됐다.

'열린 과학체험마당'은 체험행사를 대표하는 코너로, 도내 각 대학 및 정부출연 연구기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천안시 과학기술진흥센터 등에서 준비한 과학마술, 캐릭터만들기 체험교실 액정디스플레이(LCD)체험마당 등 과학실험 70여종을 소재로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또 이번 축전에서는 도민들에게 과학축전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배 물로켓 발사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그동안 학생과학경진대회 수상작 100여 점과 생태 사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전시장도 마련됐다.

이밖에 가족단위 과학경연 이벤트로 '달려라 로봇', '비행조립 날리기', '과학골든벨', '과학강연', '과학영화상영', '마술쇼'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무료 관람토록 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