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종 지사 충북도 국감서 분명한 입장 밝혀

충북으로 이전하는 12개 공공기관이 들어설 혁신도시는 항간의 추측과 달리, 오송을 비롯한 청원지역은 배제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공공기관의 개별이전보다는 혁신도시로 일괄 이전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원종 충북지사는 5일 국회 행정자치위원회의 충북도에 대한 국감에서 "항간에서는 충북의 혁신도시가 이미 결정됐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이냐"며 "특히 오송과 청원군이 유력하다는 얘기가 있는 데 그렇지 않느냐"는 서병수 의원(한나라당·부산 기장갑)의 질의에 대해 오송과 청원지역의 배제방침을 분명히 했다.

이 지사는 "노무현 대통령도 오송생명과학단지를 혁신도시의 모델이라고 강조한 만큼, 새로운 혁신도시를 선정할 것으로 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또 "혁신도시의 기본 취지는 국토의 균형발전인 만큼, 분산시켜놓으면 그러한 취지에 부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정주여건 등 인프라 구축에도 어려움이 있다"며 개별이전보다는 일괄이전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이 지사는 특히 "공공기관 이전은 정부방침을 따를 생각"이라고 말해 혁신도시로 집단이전할 때만 재정지원을 원칙으로 하는 정부의 방침대로 일괄이전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거듭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