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 진천축협 조합장 선거

진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진천축협조합장을 뽑는 선거를 오는 10월 11일 실시한다고 공고했다.

선관위에서 수탁관리하는 농·수·축협조합장선거로는 이번이 진천지역에서 처음이며 조합원들이 직접 투표를 하여 유효투표의 다수표를 얻는 후보를 당선자로 결정하게 된다.

선관위는 이번 선거에 있어서 선거권은 임기만료일 전 180일(2005. 5. 11)부터 당해조합의 조합원명부에 등재된 사람에게 있다고 밝혔다.

선거인명부는 27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천축협 본소 2층 사무실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오기·누락되어 있는 경우 당해 조합에 구두 또는 서면으로 신청하여 수정할 수 있다.

후보자 등록신청은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받으며, 후보자등록신청서를 잘못 작성하거나 제출해야 할 서류 중 일부가 누락되어 후보자등록을 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등록기간 전에 선관위에서 사전 검토하게 된다.

이번 투표시간은 선거일인 10월 1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축협의 미래를 결정할 대표를 뽑는 선거에 조합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선거에서는 선거공보 배부, 소형인쇄물 배부, 전화·컴퓨터통신에 의한 지지호소를 제외한 다른 방법의 선거운동은 허용되지 않으며, 공직선거와 마찬가지로 금품·음식물을 제공받았을 경우에도 받은 금액의 50배에 해당하는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조합원들이 원하지 않는 금품 등을 제공받아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