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남당리 대하축제 내달 10일 팡파르

▲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대하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대하소금구이를 맛있게 먹고 있다.
"코스모스 꽃밭에서 가을 정취를 마음껏 느끼며 싱싱한 대하 드시러 오세요."

싱싱한 천수만 대하를 맛볼 수 있는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대하축제가 내달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하축제는 그동안 매년 20만여명이 찾아오는 등 가족들과 함께 천수만에서 잡히는 싱싱한 대하를 맛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는 지역 먹거리 축제다.

남당리 대하축제추진위원회는 올해도 가족과 함께 어우러진 고향같은 축제 분위기로 치르기 위해 축제 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와 갯벌에서 조개와 대하를 잡는 체험행사 등을 마련,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축제기간에는 대하왕 선발대회, 대하까기 및 무게 맞히기, 즉석 관광객 노래자랑, 대하춤·요리 경연대회, 대하잡기 체험, 춤추는 엿장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한편 남당리 대하축제추진위원회는 대하축제가 남당항의 특산품인 대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인 만큼 행사기간은 평상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하를 판매할 계획이며, 정량제공, 정찰제, 친절한 서비스, 청결한 환경조성 등으로 많은 관광객이 불편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