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용 가구 구입요령

올 가을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신부들에게 있어 혼수장만은 꼭 넘어야 할 큰 산.

이 중 가구는 부부가 함께하는 공간 이상의 특별한 의미를 지니게 된다.

혼수용 가구 구매시 기능성·효율성·실용성 세 가지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야 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충고다.

?사이즈는 '기본' … 디자인·색상은 '즐거운 선택'

예비 신혼부부가 롯데백화점 대전점 가구매장에서 혼수용 가구를 살펴보고 있다. /전우용 기자
주택의 평수에 맞는 사이즈와 집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디자인과 색상이 선택 포인트. 너무 어두운 컬러로 배치했을 경우 답답해 보일 수 있고, 너무 밝고 가벼운 톤은 쉽게 싫증이 날 수도 있다.

옷장 같은 경우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가격도 제일 비싸며 꼭 필요한 가구이기 때문에 집 크기와 예산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혼수가구를 패키지로 구입하는 것도 최근 추세다.

각각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완성된 인테리어 공간을 자신의 집으로 옮겨올 수 있어 산뜻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예비 부부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은 26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지하 2층 이벤트 홀에서 웨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아트디나, 올리브데코, 아담스 갤러리, 금오디자인가구, 갤러리 오크, 듀칼, 에이스, 시몬스, 장수 돌침대, 핑크아트, 쥬니데코, 파코라반, 라라아비스, 카우스, 한샘 등이 행사에 참여해 할인, 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아트디나 빅토리안 4인 식탁 49만원, 아담스갤러리 앤틱 침대 99만원, 갤러리 오크 천연 가죽 쇼파 99만원, 금오디자인 애니장농 150만원, 한샘 루바화이트 붙박이장 128만원 등 큰 폭의 할인을 실시한다.

또 매주 주말 오후 3시 이벤트홀 앞에서 주말 특별 가구 경매 이벤트가 진행되며, 행사기간중 가구 50만/100만/200만/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만/10만/20만/3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지하 1층 가정팀에서 가을 혼수시즌을 맞아 혼수가구 구입 고객을 위한 '롯데 혼수가구 박람회' 를 개최한다.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지하1층 특별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롯데단독 침대 기획전', '소파.식탁 초대전', '종합 혼수가구 특별기획','앤틱가구 특별전' 등으로 모든 혼수가구를 한자리에서 구입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윤정란 웨딩갤러리'와 함께 가전, 가구 구매고객께 추첨을 통해 본식 메이크업 무료이용권(5명), 드레스 무료대여권(3명)을 증정해 혼수를 구입하려는 고객들에겐 덤상품으로 손색이 없다.

백화점 세이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를 위해 혼수 가구 특집전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4일 까지 진행되며, 10% 사은 행사 및 20~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예비 부부 집에 맞는 평수 별로 판촉전을 실시한다.

20평형의 경우 침대 BRA 1307(IA), 포에버 1.3인 소파, 카우치 4인 식타 등 패키지 상품을 80여만원 저렴한 257만 2000원에 판매한다.

30평형 패키지 상품은 보아스 베드눗 SET(침대+화장대+협탁), 인터6인 식탁, 흙침대 MD 2006Q, 렉시아 1.3인 패브릭소파, 보아스 드레스SET 등을 180여만원 할인된 757만원에 판매한다.?

맞춤식 장롱 활용·침대는 매트리스 잘 골라야

구매시 유의사항

가구 구매시 가장 유의해야 할 사항은 집 크기에 따른 크기 조절이다.

장롱의 경우 10~10.5자 정도가 가장 무난하다.

최근에는 일반 상품보다 고객의 필요에 따라 맞춤식 제작이 가능한 장이 인기. 이런 상품들은 공간을 고객의 기호에 맞춰 설계할 수 있고, 하나하나 분리하거나 더 추가할 수 있어 젊은 층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올 가을에는 전체적으로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의 제품들을 많이 찾고 있다.

또 침대생활을 하는 신혼부부의 경우 이불장의 기능이 축소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불장이 작고 수납공간이 넓은 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침대를 구입할 때는 매트리스에 중점을 두고 골라야 하는데 직접 누워보고 편안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침대에 누웠을 때 금속성 소리가 들리면 스프링에 문제가 있고 삐그덕 거리는 소리가 나면 침대의 프레임에 문제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화장대는 저렴하고 자그마한 콘솔을 이용하거나 서랍장에 거울을 달아 사용하는 것이 실용적.

백화점 관계자는 "예전에는 신부와 신부의 어머니가 함께 매장을 찾아 2세트 이상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예비부부가 함께 자신들의 개성에 맞는 상품으로 한 세트 정도 구입하고 결혼 후 재구매를 원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귀띔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