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서부평생학습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 주민의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서부평생학습관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자료열람자와 프로그램 수강생, 시험준비생, 도서대출회원, 디지털자료실 이용자 등 1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설문 응답자 101명 중 86%가 만족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번 결과는 올해 초 서비스헌장 선도기관 선정 이후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집계됐던 60%를 휠씬 상회하는 수준이다.

고객응대 서비스에 있어 헌장관련 사전 정보 제공, 담당자 및 시설의 접근 용이성, 고객 편의시설, 담당자 친절도, 업무처리의 정확성 등의 항목에서 설문응답자들은 80%의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업무서비스에 있어 평생학습 강사의 전문성, 프로그램 운영, 평생학습 상담 정보 제공, 도서대출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 등에서도 80% 이상의 비교적 후한 점수를 줬다.

서부평생학습관은 이번 고객만족도가 올해 초 공표한 평생학습서비스헌장을 바탕으로 시행한 이용자의 요구에 맞춘 편의시설 확충과 다양한 행정서비스,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서부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앞으로 서비스헌장 인지도 및 고객만족 수준을 90% 이상으로 높이기 위해 알차고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