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주인공 2명의 성장기
제제가 만난 어린왕자
김종원 저/미소/8000원

누구나 어린시절 한번쯤 읽어보았을 소설 '어린왕자'와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순수함으로 온몸을 둘러쌌던 두 동화의 주인공 '어린왕자'와 '제제'가 만나면 어떨까?'이별한 날에는 그리움도 죄가 되나니'의 베스트셀러 시인 김종원이 원작의 캐릭터를 그대로 살려 새롭게 융화시킨 창작 동화를 선보인다.

이 창작동화에선 제제는 어린왕자의 도움을 받아 삶과 세상, 사랑을 완성해 가는 과정을 보여 준다.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아름답고 순수한 동화 주인공 두 명이 함께 만나 엮어가는 새로운 성장 과정은 두 동화의 감동을 더한 것 이상의 시너지를 보여 준다.

현대 직장인들의 생존법칙
쿨하고 당당하게 팀에서?살아남기
쉬여우 저·황보경 역/비즈포인트//1만2000원

삼국지와 현대의 직장 생활과 비교 분석해 직장인들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생존의 법칙을 깨닫고, 복잡한 인간관계를 여유있게 해결하도록 도와준다.저자 쉬여우는 1967년 텐진에서 태어나 중국런민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기업 경영과 컨설팅에 관한 연구와 실무를 병행하고 있다. 중국의 전통적인 인간 경영, 특히 삼국 시대의 인물들에 독창적인 해석을 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쉽고 유머러스한 필치로 방대한 삼국지의 세계와 도시의 섬 같은 사무실 풍속도를 날카롭게 파악하고 정리해 언제든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돋보인다.

동물실험의 충격적 역사
탐욕과 오만의 동물실험
레이 그릭, 진 스윙 글·그릭 공저/? 김익현·안기홍 역/다른세상/1만5000원

미국의 저명한 마취학자와 수의사인 레이 그릭과 진 스윙글 그릭 부부의 공동 저서로 동물실험과 관련된 일련의 저서 중 첫 번째 책.

그릭 부부는 동물실험의 역사를 낱낱이 파헤치며, 동물실험으로 파생된 의학 발달의 모순과 부작용을 역사적 진실 위에서 냉정하게 평가하고, 그것을 독자들에게 일목요연하게 설명한다.

이 책은 우리 자신의 생명과 가족의 생명에 관련된 수많은 의약품과 광우병·AIDS·암 등 질병에 관한 이야기기를 다룬다.

많은 부분에서 놀라움과 충격을 주는 내용도 수록돼 있지만, 동물실험에 대한 추적과 비판에 그치지 않고 그 대안들을 제시하고 있어 책이 주는 충격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만든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