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가경동 아파트관리소·부녀회 청소봉사대 운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사무소는 10일 오전 동사무소 회의실에서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의 적극 추진을 위해 관내 17개 아파트관리사무소장과 부녀회장 연석회의를 가졌다.

가경동사무소는 대단위 아파트가 다량 밀집돼 주민의 74%가 아파트에 살고 있는 점을 감안, 지난해부터 연2회 아파트관리소장과의 만남의 날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날 회의는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아름다운 가경동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아파트 주민들 사이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부녀회장이 동석해 마을 가꾸기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벌였다.

박인규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날 아파트 주변과 가경천변 꽃길조성을 단지별 구역을 지정해 가꾸고 아파트 자율청소봉사대를 운영해 아파트 단지 밖의 도로변 청소를 실시해 줄 것을 제안하자 아파트관리소장과 부녀회장들의 즉석에서 화답 우리마을을 우리스스로 가꾸자는데 의견을 모았다.이밖에 이들은 아파트관리소 내 상설벼룩시장 운영을 비롯해 광복60주년? 기념 전세대 태극기 달기 안내방송, 엘리베이터 안내문 부착, 가경골 소식지 제작에 따른 자료를 공유하고 최근 청주청원통합 추진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가경동은 앞으로도 아파트관리소장과의 공식적인 만남과 대화를 통해 시정소식은 물론 동현안사업 등 각종협조사항을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행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