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겨냥, 액션물이 많이 출시됐다. 개학을 앞두고 조금 여유로운 오늘 편안한 마음으로 즐겨 보자.

◆턱시도

흥행의 보증수표 '성룡'이 턱시도를 입고도 빠른 몸놀림과 기가 막힌 발차기로 적과 맞서 싸우는 액션영화.

뉴욕에서 가장 빠른 택시 드라이버 지미 통의 운전 솜씨를 눈여겨 보던 비밀 첩보국 CSA는 비밀요원 데블린의 개인운전사로 스카우트한다.
데블린의 진짜 정체를 모른 채 그의 집으로 들어온 지미는 백만장자인 데블린과 스스럼 없이 지낸다. 어느 날 폭탄 테러를 당해 중상을 입은 데블린의 부탁으로 지미 통은 그의 턱시도를 입게 되고, 그 옷이 CSA가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최첨단 비밀 병기임을 알게 된다.
이때 지미에게 갑자기 턱시도의 인공위성 통신을 통해 본부로부터 비밀 지령이 떨어진다. 전세계 식수시장을 장악하려는 배닝의 음모를 파헤치라는 것. 과연 턱시도를 입은 지미 통은 세계를 구할 수 있을까.

◆본 아이덴티티

미국 문단에서 손꼽히는 작가 로버트 러드럼의 원작을 영화화한 액션스릴러.

이탈리아 어부들이 등에 총상을 입은 한 남자를 구한다.

기억 상실증에 걸린 그가 과거를 알 수 있는 단서는 총상과 엉덩이살 속에 숨겨져 있던 스위스 은행의 계좌번호뿐.

그는 은행에 찾아가 보관돼 있던 총과 수십개의 여권, 지폐뭉치 등을 발견한다.

은행을 나오던 그는 경찰의 미행을 받자 무작정 미국 대사관으로 들어갔으나 그곳에서도 자신을 쫓는 이들을 발견, 마리라는 여성의 도움으로 파리로 향한다.

거대한 조직이 자신을 살해할 목적으로 추적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는 과거를 밝히는 것이 위험에서 벗어나는 길이라 믿게 된다.

하지만 과거를 찾아갈수록 수수께끼 같은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데….

◆네버 세이 다이

5회 연속 킥복싱 여자 미들급 챔피언을 거머쥔 신시아 로스록이 출연한 액션물.

비밀요원인 줄리와 브라이언은 결혼을 앞두고 출동명령을 받지만 조직 내부의 음모로 브라이언이 죽게 된다.

줄리가 머물게 된 마이애미의 한 식당의 주인 에미는 애인인 이 지역 폭력조직 우두머리와 파티에 갔다가 심하게 다투고, 다음날 변사체로 발견된다.

에미의 동생 릭은 그녀가 타살당했다고 주장하지만, 조직과 한통속인 경찰은 릭의 말을 무시한다. 줄리는 폭력조직이 코카인보다 중독성이 강한 '악마의 숨결'이라는 마약을 제조하고 있음을 알게 되는데…. 경찰에 알려봤자 소용없다고 생각한 줄리와 릭은 폭력조직의 아지트인 창고를 폭파하기로 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