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 다이어트' 오일향으로 살빼기

? ?
?
? ?
?

"나는 땀 안흘리고 즐겁게 살 뺀다~"

한 여름 푹푹 찌는 무더위 속에서도 여성들 여름철 피부 관리와 다이어트에 대한 열기는 식지 않는 계절이다.

각종 스트레칭과 요가부터 스포츠댄스, 헬스, 수영 등 다양한 운동으로 열심히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정적이지만 상쾌한 향 하나로 살을 빼는데 성공하는 이들이 있다.

혜천대학교 4학년 박진아(24·대전시 중구 사장동)씨는 후자 쪽이다.

졸업과 취업을 앞두고 자신에 맞는 다이어트 요법을 찾던 중 지난 달부터 '아로마 다이어트'를 시작한 박씨는 하루하루 슬림해지는 몸매를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취업 준비로 눈코 뜰새 없이 바쁜 박씨는 운동량이 부족한데다 심적 부담감에 마땅한 헬스장 한 곳도 다니지 못한 터라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한 것.

대전지역 롯데·세이·갤리러아 등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아로마 바디샵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이용해 내몸 관리 스스로 해보자.

▲아로마 다이어트= 천연향을 몸안으로 흡수해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자연요법으로 과거에는 럭셔리 웰빙의 대표주자로 통했지만 최근에는 대중화의 물결을 탔다.

아로마 상품 가격대가 대폭 저렴해지고 연령대별 사용향이 영국과 독일 등에서 꾸준히 개발되면서 사용층이 점차 다양해졌다.

에센셜 오일은 수십가지 종류가 있고, 효능이 모두 달라 전문가에게 의뢰한 후 사용해야 한다.

박씨처럼 몸매를 다듬을 때는 지방을 분해하거나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오일을 선택해야 한다.

신진대사를 도와 비만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로즈마리'를 비롯해 '펜넬'도 식욕을 억제해 주는 데 효능이 있다.

펜넬 오일을 담은 목걸이를 만들어 걸고 다니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쥬니퍼베리'는 지방분해, 이뇨작용, 체내 독성 물질 배출 등의 효능이 있고 '싸이프러스'는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어서 많은 이들이 찾는 향들이다.

○…흡입법 : 에센셜 오일 1~2방울을 떨어뜨려 향을 맡거나, 뜨거운 물에 3~4방울을 떨어뜨린 다음 그 증기를 맡으면 불순물을 제거시키며 식욕을 떨어뜨리고 피부미용에도 좋다.

○…목욕법 : 목욕물에 오일을 8~10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목욕을 하거나 타월에 오일을 섞어 문질러도 같은 효과가 있다. 쥬니퍼베리·싸이프러스 등의 오일과 함께 목욕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확산법 : 방향제와 같은 원리이다. 물에 오일 2~3방울을 섞어 공기 중에 뿜거나 천에 2~3방울을 뿌려 놓으면 자연스럽게 향이 공간에 퍼지면서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로마 다이어트 전 체크사항 5가지= ①불면증이 있거나 잠을 설친다 ②변비가 있다 ③식욕억제가 안되어 마구 먹는다 ④불면·초조·안절부절 못한다 ⑤집중력이 없고 산만하다.

이 가운데 3가지 이상 있으면 심신이 안정하지 않은 상태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방해받고 있다는 얘기다.

무조건 다이어트를 할 게 아니라 다이어트 하기 좋은 몸의 상태를 먼저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자료제공 아로마 바디샵(백화점 세이 5층)?

지방분해, 이뇨작용, 체내 독성 물질 배출 등의 효능이 있는 '쥬니퍼베리(오른쪽)'와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어서 많은 이들이 찾는 '싸이프러스' 원액 제품. 가격 4만6000원, 3만3000원(30~45일 정도 사용).
/사진=김대환 기자

마사지하면 효과 두배

▲얼굴=호호바 25㎖에 제라늄 1방울과 라벤더 2방울, 로즈마리 3방울을 함께 쓰면 금상첨화다.

이마의 주름은 펴듯이, 볼은 끌어 올리듯, 턱의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한다.

기미나 잡티가 많은 피부는 '캐머마일' 2방울을 섞어 쓰는 것이 효과적이다.

노화방지를 위해서는 '네를리'와 '올리바넘'을 각각 2방울과 1방울씩 떨어뜨려 써도 좋다.

민감한 피부는 호호바 오일과 알로에베라 각 10㎖에 제라늄 1방울과 로즈마리 2방울 섞어 쓴다.

▲배와 허리=호호바 50㎖에 쥬니퍼베리 8방울, 싸이프러스 8방울, 라벤더 12방울을 함께 사용한다.배를 정기적으로 마사지하면 속이 편안해진다. 윗배는 오른쪽 방향으로, 아랫배는 왼쪽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 한다.

살을 빼려면 빠르게 이곳 저곳을 꼬집어 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옆구리는 옆으로 숙여 구겨진 살을 비틀거나 꼬집는다.

▲허벅지와 엉덩이=호호바 50㎖와 라벤더 2방울, 캐머마일 3방울, 샌달우드 7방울, 쥬니퍼베리 7방울을 사용한다.

허벅지 안쪽은 심장 쪽으로 쓸어 올리 듯, 바깥쪽은 살을 빨래 짜듯 비틀어준다.

엉덩이는 손바닥을 엉덩이 아래쪽에 대고 위로 올리듯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발과 다리=호호바 50㎖에 클레이세이지 5방울, 싸이프러스 5방울, 라벤더 10방울, 레몬 5방울을 쓴다.손바닥이 아래로 가도록 하고 손가락을 발가락에 겹쳐 끼어 엄지발가락 방향으로 힘을 주어 쓸어내듯 빼준다.

발가락 하나하나를 정성스럽게 문질러준다.

종아리는 한 손으로 앞쪽 무릎에서 아래로 쓸어내리고 동시에 다른 손으로 뒤쪽 발목에서 무릎 쪽으로 힘주어 쓸어 올린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