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제 대비 등기부등본등 17종 발급

서산시는 공공기관 휴무일에 관계없이 동네 PC방에서 각종 증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주5일 근무제 확대·시행에 따른 행정공백을 메우기 위해 각 행정기관이 앞다퉈 행정서비스 개선책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서산시는 (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충남지회 서부지회와 민원서류 발급에 대한 구체적인 시스템 운영 협약을 맺기 위한 준비단계에 들어갔다.

이 시스템이 보안문제 등을 보완해 본격 운영되면 주민등록 등·초본과 건축물대장,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개별지가확인원 등 모두 17종의 증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3년 연속 행정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서산시는 이와 함께 섬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섬지역 주민서비스 혁신시스템과 본청 각 실·과장 분담마을 설정 등 혁신 아이디어를 토대로 기획된 200여건의 혁신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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