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현의 알기쉬운 중기정책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홍보 부족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중소기업들의 우수 제품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판매를 증진하고 이미지를 제고해 중소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방법이 있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 유통센터에서는 올해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TV, 신문 등 홍보매체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우수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홍보지원은 생활소비재 제품의 경우 공중파 TV 방송 1회, 생활소비재 및 산업중간재 제품은 케이블TV 방송 1회, 신문 1회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판로지원은 홈쇼핑사가 방송 및 게재에 동의한 제품에 한해 홍보비를 지원하게 된다.

우선지원 대상기업으로는 자가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으로 품질인증 및 신기술인증(GQ, NT, EM 등), 특허 실용신안 등을 획득한 제품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또 수입대체 효과를 낼 수 있는 중간재 부품소재 기업도 포함되며 국외홍보는 수출기업화 사업 참여 기업에 한해 지원하고 있는 상태다.

수시로 신청이 가능하며 홍보신청서 및 자료제출을 거쳐 사전검토, 홍보실무위원회 심사선정, 홍보제작, 매체별 홍보 등의 신청절차를 거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대전·충남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exportcenter.go.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 042-865-6107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