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문의장 제안에 "민생에나 신경써라" 면박

▲ [국회변천사 '한 눈에']11일 오전 국회 의사당 전면광장에서 열린 `국회변천사 자료전시회'에서 김원기 의장을 비롯한 국회 관계자들이 전시물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는 11일 열린우리당 문희상 의장의 '연정' 제안과 관련, "고통받는 국민들을 앞에 두고 국정을 책임져야할 정부여당이 하는 말이 고작 이거냐"면서 "도저히 납득이 안간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날 서울 염창동 당사에서 열린 상임운영위에 참석, "재해대책과 관련해 지방에 갔다가 어시장 상인들을 만나보니 '너무 살기 힘들다, 장사좀 되게 해달라'며 한결같이 고통을 호소했다"면서 "정부, 여당은 이런 상황에 누구보다 큰 책임감을 느끼고 경제살리기에 매진할 때임에도 그 반대로 연정이나 권력구조 개편 얘기만 매일 한다"고 반대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강재섭 원내대표는 "문 의장의 제안 중에서 하한기 여야정 정책협의회를 열자는 것만이 옳은 것이고, 나머지는 전부 민생경제와 관련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강두 최고위원은 "문희장의 전날 발언은 저질적이고 정략적인 꼼수 발언"이라며 "정치 일변도 자세로 일관하는 현 정부, 여당은 자신이 없으면 정권을 내놔야 한다"고 말했다.

이규택 최고위원은 "'DJP연합'이 실패했던 데에서 알 수 있듯이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은 정체성과 정책이 달라 연정은 불가능하다"면서 "노무현 대통령의 인기가 바닥으로 떨어지니 한나라당을 물귀신 작전으로 끌어 들여 나라를 완전히 함몰시키려 한다"고 성토했다.

김무성 사무총장은 "노 대통령이 정치권의 뜨거운 감자인 개헌 문제를 들고 나와 정국을 소용돌이로 몰아가고 국론분열을 기도하고 있다"면서 "정치권이 서민들 먹고사는 문제에 전력투구하지 않고, 당리당략적 이전투구를 벌이면 폭동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