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당 충북도당 … 내년 지방선거 출마자 대상

열린우리당 충북도당이 내년 지방선거 출마자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교육 의무화'를 추진하고 있어 성사 여부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당이 양성평등 교육을 의무화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충북지역에서 의무화가 이뤄질 경우 정치, 문화적인 영향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충북도당 여성위원회는 선출직 출마 대상자 및 도당 임원, 국회 보좌진 등의 양성평등 교육과정 이수 의무화를 추진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이 방안에 따르면 내년 지방선거 출마 대상자는 이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열린우리당 후보가 될 수 있으며 이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후보자격이 주어지지 않는다.

충북도당은 양성평등 교육 의무화가 좋은 반응을 얻을 경우 기간당원 교육에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어서 확대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양성평등교육 의무화를 주도하고 있는 충북도당 강혜숙 의원측은 "서울지역에서는 여성 출마 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하고 있지만 지방 시·도당에서 출마 후보를 대상으로 이를 의무화하는 경우는 없었다"며 "도당에서 공식적으로 의결하지는 않았지만 여성 현역 의원이 중앙위원을 맡고 있고 적극적으로 이를 추진하고 있어 양성평등교육 의무화가 조만간 가시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