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Q. 저는 대학교 3학년을 다니다가 집안사정으로 휴학을 하였습니다. 바로 입영통지서가 나오는지요. 또 재학생 입영신청을 하려면 어떻게 하는지 절차와 방법을 알려 주십시오.?

A.? 재학 중에 휴학을 하더라도 병역이행일자 변경신청서 '재학생입영(소집)'을 제출하지 않으면 학교별 제한연령의 범위 내에서 재학생 입영이 연기됩니다.

재학(휴학) 사유로 재학생 입영연기 중인 사람이 입영을 원하면 징병검사·병역이행일자 변경신청서 '재학생입영(소집)'을 지방병무청 민원실 또는 인터넷(www.mma.go.kr)을 통하여 제출하면 입영 희망시기를 최대한 반영하여 입영일자를 결정합니다.

재학생 입영연기 중 입영을 신청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재학생 입영신청과 입영일자/부대 본인선택입니다.

▲재학생 입영신청은 '징병검사·병역이행일자 변경신청서'를 지방병무청 민원실에 직접 제출하거나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전자민원창구→재학생 입영(취소, 시기 변경)신청→재학생 입영신청에서 신청 가능한 입영희망 시기(년 월)를 선택하여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입영일자/부대 본인선택은 병무청홈페이지(www.mmago.kr)→전자민원창구→입영일자/부대 본인선택에서 인터넷으로만 신청(신청 가능한 입영일자/부대 목록 중에서 선택하여 접수)이 가능하며, 이 경우 재학생 입영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입영일자/부대 본인선택을 한 사람은 취소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재학생 입영원 출원과 입영일자/부대 본인선택 중 하나의 방법으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징병검사과 담당(042-250-443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제공>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