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서 79.1점 받아 작년비 9.6점 상승

충남도가 2002년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를 설문조사한 결과 종합 79.1점을 받아 비교적 양호한 것으로 평가됐다.

도는 19일 수요자 중심의 고객만족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22개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전년도 69.5점에 비해 9.6점이 상승해 행정서비스 수준이 향상됐다고 밝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의뢰해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9월 23일부터 3개월 동안 충남도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과 행정서비스 이용자 1540명을 대상으로 전화를 통해 조사한 것이다.

헌장별 만족도를 보면 ▲소방행정서비스 헌장이 92.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법무행정 87.8점 ▲환경행정 85.8점 ▲농업인교육행정 84.7 순으로 나타났다.

행정서비스헌장의 이행표준 달성도 평가는 2001년도 보다 4.1% 상승한 82.5%로 비교적 만족할 만한 수준인 것으로 자체 평가했다.

이를 헌장별로 보면 ▲청소년 행정서비스헌장이 100%로 높은 달성도를 보였고 ▲소방행정 97.2% ▲법무행정 94.5% ▲환경행정 93.6%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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