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는 민원인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5년 혁신과제 일환으로 명함을 활용한 '소방서비스 실명제'를 실시한다.

소방서비스 실명제는 민원인들에게 소방관 명함을 건네줌으로써 성실하고 친절하게 업무를 수행해 책임 있는 소방행정 구현에 앞장설 수 있게 한다는 것.

각자에 업무에 따라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내용을 넣어 제작한 이번 명함은 구조·구급 등 모든 소방서비스 수혜자들에게 건네진다.

소방서 관계자는 "실명제는 소방관이 본인의 이름을 걸고 시민들에게 소방서비스를 실시함에 있어 최선을 다해 사후관리까지 철저를 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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