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ETI㈜가 ㈜대덕테크노밸리와 입주 계약을 체결하는 조인식을 가졌다.
코스닥 등록기업인 우리조명㈜의 자회사로 최근 수년간 매출 수직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우리ETI㈜가 대덕테크노밸리에 입주한다.

우리ETI㈜와 ㈜대덕테크노밸리는 2일 ㈜대덕테크노밸리 대회의실에서 1만 3600평 규모의 2단계 산업용지에 대한 분양 계약을 체결하는 조인식을 가졌다.

지난 2000년 5월 설립된 우리ETI㈜는 LCD제품의 백라이트유닛(BLU) 핵심 부품인 CCFL(냉음극형광램프)을 전문 생산하는 기업으로 현재 경기도 안산에 연구소와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곧 대덕테크노밸리에 새로운 공간을 마련해 이전할 예정이다.

우리ETI㈜는 지난해 292억원의 매출을 올린 우량 기업으로 삼성과 LG 등 LCD생산기업의 세계 시장 점령에 힘입어 매년 100%의 고성장을 이루고 있다.

아울러 산요와 소니, HP 등 다양한 해외 거래선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달 31일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 코스닥 입성을 목전에 두고 있기도 하다.

이번에 우리ETI㈜의 입주가 확정됨으로써 대덕테크노밸리는 브이케이, 케이엘테크, 카엘, 해피컴(심사중) 등 코스닥에 등록됐거나 등록 예정인 기업들이 군락을 이루는 벤처 클러스터로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한편 이번에 우리ETI㈜가 1만 3600평의 부지를 매입함에 따라 대덕테크노밸리 2단계 사업지구의 산업용지 분양이 모두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