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일순 기자]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은 6일 아동정서행동발달 관찰시스템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한 ㈜나무와숲과, 온라인 모바일광고 플랫폼을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천조INT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나무와숲과 ㈜천조iNT는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AIP)과정 원우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들 업체는 △지식재산권 보호 및 사업홍보에 상호 협력하고 △기업의 경영노하우 상호 교환 △공동 마케팅과 홍보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나무와숲은 유·아동의 그림과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를 검사해 정서행동발달을 관찰, 정서상태를 스크리닝(screening)하는 마음건강 자가테스트 ‘아이그림P9’을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이다.

㈜천조iNT는 스마트폰 기반의 지인을 통해 정보를 확산하고, 그 대가를 적립과 지급 등 모바일광고 전 과정을 아우르는 '나르고(Nargo)' 온라인 모바일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강소기업이다.

이성옥 ㈜나무와숲 대표는 "광고비가 저렴하고 타겟고객에 대한 접근이 효율적인 첨단 '모바일 광고플랫폼 나르고'를 통해 '아이그림P9’를 홍보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좀 더 다가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용신 ㈜천조iNT 대표는 "아동정서행동발달 관찰시스템 서비스를 '나르고' 시스템을 통해 보다 쉽게 널리 홍보될 것"이라며 "좋은 서비스를 더 많은 유·아동과 부모들이 활용해 건전한 가정과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 및 사업화 능력 함양에 그 목표로 두고,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기획 및 재정을, 특허법원은 교육과 실습을, 특허청은 교육과 홍보를, KAIST는 교육과정의 운영을 주관하는 지식재산전문 교육과정이다.

제7기 AIP 과정은 지난 3월 20일부터 KAIST 도곡캠퍼스에서 진행 중이며, 이 과정 수료생에게는 KAIST 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KAIST 동문 자격과 각종 동문행사 및 강연회 참가의 특전도 부여한다. 제8기 AIP 과정은 오는 9월 18일부터 KAIST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입학 신청은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카이스트(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공식 홈페이지(http://futures.kaist.ac.kr/AIP1) 또는, 이메일 leegahee@kaist.ac.kr 및 전화(044-865-4250)로 하면 된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