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구원 토론회 개최

[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이하 한의학연)은 최근 ‘한의약 임상연구 인프라 확대’를 주제로 대한한의사협회 대강당에서 토론회를 개최했다.

한의학연과 대한한의사협회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한 이번 토론회에는 대한한의학회 최도영 회장(경희대 교수), 대한한의사협회 방대건 수석부회장,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한선화 정책본부장 등 한의계를 대표하는 100여명이 참석해 토론을 벌였다.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임병묵 교수는 ‘국가 한의약 임상 인프라 확대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통해 △한의약 임상연구 국내외 현황 △한의약 임상 인프라 확대 필요성 △한의학연 주도의 임상연구센터 추진 등에 대해 소개했다.

행사에서 권영규 전국한의과대학학장협의회 부회장(부산대 교수)은 “한의약 임상연구는 양방에 비해 투자규모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적다”며 “특히 공공 임상인프라는 부산대가 유일한데 한의학 발전을 위해서는 지리적으로나 연구 역량으로나 중부권역에 있는 한의학연이 최적”이라고 밝혔다.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서는 한의약 치료의 효능, 효과, 안전성 등에 대한 양질의 과학적 임상근거 확립이 필요하다”며 “임상연구센터를 통해 한의학이 국가경제에 이바지하고 정부가 추진하는 혁신성장의 한 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