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기자협회·대학홍보협
상호협력·공동발전 업무협약 체결
 ?
▲ 대전세종충남기자협회는 2일 한서대 태안캠퍼스에서 대전충청대학홍보협의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세종충남기자협회 제공
[충청투데이 이정훈 기자] 대전세종충남기자협회(협회장 김대환)는 2일 한서대 태안캠퍼스에서 대전충청대학홍보협의회(회장 황의택)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대학 및 언론기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법 협약은 상호협력과 공동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홍보협의회 소속 대학들은 기자협회 소속 언론사에 보도자료 및 뉴스가치가 있는 소식을 발굴해 충실히 제공, 언론사 뉴스 콘텐츠 강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게 된다. 기자협회는 홍보협의회 소속 대학의 소식과 보도자료를 공정하게 보도하는 데 노력함으로써 학령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게 된다.

한편 대전세종충남기자협회는 충청투데이와 대전일보, 중도일보, KBS대전, 대전MBC, TJB대전방송, 연합뉴스, CBS 등 8개 언론사가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대전충청대학홍보협의회는 한국기술교육대와 충남대, 충북대, 카이스트, 한남대, 순천향대, 한서대 등 대전과 충남, 충북지역 33개 대학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