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역서 지도부 장외집회, 황교안 대표 “선거제 꼼수”

5면-자유한국당1.jpg
패스트트랙 지정의 문제점을 알리기 위해 '경부선 투쟁'에 나선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일 대전 동구 대전역 서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STOP! 대전시민이 심판합니다' 행사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정재훈 기자 jprime@cctoday.co.kr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선거제·공수처·검경수사권조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대한 장외투쟁에 나선 자유한국당은 2일 대전에서 ‘민생대장정’ 장외집회를 열고 문재인 정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맹비난했다.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지도부들은 이날 대전역 광장에서 장외집회를 열었다.

황 대표는 ‘문재인 STOP! 대전시민이 심판합니다’는 연설을 통해 “패스트트랙은 (문 정권과 여당이) 자기 마음대로 하려는 것이다. 선거에 점점 불리해지고 마음대로 하기 어려워지니까 선거제 꼼수를 부려 이겨보려는 것이 패스트트랙”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지금 우리나라가 선거법 개정하는 게 그렇게 급할 정도로 한가하냐. 선거법을 개정하지 않아서 삶이 어려워졌느냐”면서 “현재 시급한 것은 경제이며, 민생을 살리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공수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조정에 대해서 황 대표는 “우리나라에 수사기관이 부족하냐”고 되물으며 “공수처라는 수사기관을 만들어 마음대로하고, 저항을 못하게 해서 마음대로 폭정을 끌어가겠다는 것이 숨은 의도”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내년에 국회가 완전히 좌파에게 넘어가면 견제세력이 아무도 없어진다. 그래서 막아야 한다”며 “선거는 국회의원 밥그릇이 아니라 국민 밥그릇이다.

옛부터 대한민국을 지키는데 앞장선 충청인이 나서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이어 “선거의 규칙은 합의로 바뀌어야 하는데, 자기들 마음대로 패스트트랙에 올려 놓고, 이제와서 합의하자고 한다”며 “비록 안타깝게 패스트트랙에 올랐지만, 지금부터 대전시민 여러분과 함께 싸울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문희상 국회의장, 이해찬 민주당 대표,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4·29 좌파정변의 오적(五賊)”이라면서 “선거 때마다 재미만 보고 이용만 하는 사람들을 충청도에서 계속 밀어줘야겠느냐”고 강조했다. 이날 한국당 지도부는 대전역 장외집회를 마친 후 인근 중앙시장에서 상인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한 뒤 다음 집회가 예정된 동대구역으로 출발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5면-자유한국당2.jpg
5면-자유한국당3.jpg
5면-자유한국당4.jpg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