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민원봉사과는 지난달 29일 오후 6시 민원인 대기실에서 민원봉사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민원처리 친절교육을 통해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더불어 특이민원 응대 교육을 강화해 민원공무원의 대응능력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친절교육의 중점 교육사항은 방문민원 및 전화민원 안내요령과 민원 감동 마인드 형성을 위한 인성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이 민원 응대 교육은 폭언·폭행, 반복민원 등 상황별 대처 요령을 집중 교육했다.

군 관계자는 “직원들의 친절로 군 경쟁력을 키우고 군민과 소통하는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매주 월요일 일과시간 종료 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예산=윤여일 기자 y3385775@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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