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플랜트치과 손외수 대표원장
공동모금회 나눔리더 14호 가입
“지역 소외된 계층에 도움 됐으면”

?
▲ 대전 플랜트치과 손외수 대표원장이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 14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대전 플랜트치과 손외수 대표원장이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 14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29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손외수 대표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리더 가입식을 개최했다. 이번 가입식은 대전지역사회를 이끄는 아름다운 나눔 실천인 ‘나눔리더’ 기부의 릴레이 일환으로 회원 가입식이 진행됐다.

손 원장은 “대전지역의 소외된 계층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나눔리더에 가입하게 됐다”며 “기부는 돈이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함께 나눠야만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며 작은 나눔의 손길이 모아져 지역사회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용훈 모금회 사무처장은 “대전지역의 나눔과 행복을 이끄는 나눔리더에 가입해 주신 손 원장님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올해 대전은 100명의 나눔리더가 가입할 수 있도록 나눔운동을 펼치고 있으니 대전 시민들과 기관장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플랜트 치과는 저소득층과 의료 사각지대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저소득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 지역사회를 위한 음악회, 연말 연탄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나눔리더는 사회복지공동모금호의 나눔실천 운동의 하나로,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개인기부자를 뜻하며 1년 이내 100만원 이상을 일시 또는 약정 기부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