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PA=연합뉴스]
▲ [EPA=연합뉴스]
▲ [AP=연합뉴스]
▲ [AP=연합뉴스]
듀랜트 35점·커리 쐐기포…골든스테이트, 휴스턴 꺾고 첫 승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3년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미국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휴스턴 로키츠와 '리턴 매치' 1차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골든스테이트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오라클 아레나에서 열린 2018-2019 NBA 플레이오프 서부 콘퍼런스 2회전(7전 4승제) 휴스턴과 홈 1차전에서 104-100으로 이겼다.

골든스테이트와 휴스턴은 지난 시즌 서부 콘퍼런스 결승에서 만나 7차전까지 치르는 대접전 끝에 골든스테이트가 승리한 바 있다.

골든스테이트 스테픈 커리, 케빈 듀랜트, 클레이 톰프슨에 휴스턴의 제임스 하든과 크리스 폴 등 화려한 선수 구성을 갖춘 두 팀의 맞대결은 NBA 팬들의 시선을 잡아끌 수밖에 없는 매치업이다.

이날 경기도 경기 마지막 순간까지 승패를 예측하기 힘든 접전이 펼쳐졌다.

경기 종료 6분 전 휴스턴은 네네의 골밑 득점으로 89-89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이내 골든스테이트가 듀랜트의 자유투 등으로 3점을 보태며 앞서기 시작했고 이후로는 다시 골든스테이트가 근소한 리드를 지키는 양상이었다.

100-95로 골든스테이트가 앞선 종료 40초 전 휴스턴은 하든의 3점 플레이로 2점 차를 만들며 추격의 끈을 놓지 않았다.

이때 '해결사'로 등장한 선수가 바로 커리였다. 커리는 종료 26초를 남기고 다시 5점 차로 달아나는 3점포를 터뜨리고는 포효했다.

휴스턴도 순순히 물러서지는 않았다. 곧바로 하든이 골밑 돌파에 이은 덩크슛을 꽂아 3점 차로 따라붙었다.

또 이어진 수비에서는 가로채기에 성공, 3점슛을 넣는다면 연장전까지 바라볼 수 있는 상황을 만들었다.


그러나 하든의 3점슛이 빗나갔고 공격 리바운드를 잡은 폴이 심판 판정에 항의하다가 이날 두 번째 테크니컬 반칙을 지적받고 퇴장당하면서 골든스테이트의 승리가 굳어졌다.

폴이 공격 리바운드를 잡고 측면 외곽으로 나오다가 톰프슨과 부딪혔으나 이때 반칙이 지적되지 않았고, 흐른 공을 휴스턴의 에릭 고든이 잡았지만 사이드라인 밖에서 터치가 이뤄졌다는 심판 판정에 따라 공격권이 골든스테이트로 넘어갔다.

4.4초를 남기고 3점을 앞선 골든스테이트가 폴의 테크니컬 반칙으로 인한 자유투까지 얻게 되면서 승부가 정해졌다.

골든스테이트는 듀랜트가 35점을 넣었고, 커리는 3점슛 3개 포함 18득점을 올렸다.

휴스턴은 하든이 역시 35점으로 맞불을 놨으나 3점슛 16개를 던져 4개만 적중하는 등 전체적인 야투 성공률이 떨어졌다. 팀 리바운드 대결에서도 골든스테이트가 38-26으로 앞섰다.

두 팀의 2차전은 5월 1일 같은 장소에서 펼쳐진다.

◇ 29일 전적

▲ 동부 콘퍼런스 2회전

보스턴(1승) 112-90 밀워키(1패)

▲ 서부 콘퍼런스 2회전

골든스테이트(1승) 104-100 휴스턴(1패)

emailid@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