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논산시는 23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

논산시장애인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는 '포용으로 꽃피는 따뜻한 동행'을 주제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 참여확대를 통한 재활의욕을 고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 통합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비 장애인으로 구성된 충남도남부장애인복지관의 충남관악단 '희망 울림'의 식전공연 후 모범장애인과 모범종사자 및 장애인 복지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시상으로 이어졌다. 이어 장애를 딛고 일어서 실력 있는 성악가로 인정받고 있는 시각장애인 성악가 윤종배 씨의 축하공연으로 1부 기념행사가 마무리 됐다.

문화예술제로 진행된 오후 2부 행사에는 향토가수 공연 등 축하공연과 다양한 레크레이션이 펼쳐지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만들어졌다.

또한 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미술·퍼즐·퀼트·도자기 전시, 이·미용 무료봉사 활동, 올해 새롭게 선보인 논산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홍보, 장애인보장구 세척서비스, 충남장애인권익옹호기관 및 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홍보 부스 등이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논산=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