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도 조사키로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최상의 납세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국세청은 1일부터 민원증명 발급과 관련한 납세자 만족도를 실시간으로 조사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민원증명 발급 절차의 편의성과 서비스시스템의 유용성을 검증받고, 열린 세정 구현은 물론 최상의 납세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홈택스서비스 홈페이지에 의한 인터넷 민원증명 이용자의 경우는 화면에 '고객만족도 평가' 팝업창을 신설하고 인터넷 민원증명서 인쇄 직전에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또 방문민원인도 일선세무서 민원봉사실 창구에 공무원의 업무처리 태도 등에 대한 만족 여부를 묻는 설문카드를 비치, 고객만족도를 조사할 방침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민원증명 발급 절차의 편의성과 서비스시스템의 유용성을 검증받게 될 것"이라며 "조사 결과 나타난 불편·요구사항은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해 납세자들의 불편이 없는 세정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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