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오는 18일 오후 2시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등이 참여하는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토론회는 해마다 6회에 걸쳐 지역 거점도시를 순회하며 열리며 교육공동체가 주요 교육정책 현안을 함께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김지철 충남교육감, 반상진 한국교육개발원장 등이 참석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1부에서 교육부 공간혁신 실행기획가인 고인령 공주대 건축학부 교수와 박성철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지원연구본부장의 ‘학교공간혁신’을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된다.

또 2부에서는 이선영 서울시립대 건축학부 교수의 진행으로 황혜진 대전공공미술연구원 대표와 서영선 세종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장학사, 오세연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정책연구 교사, 권현정 아키에듀 건축연구소 대표 등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2부에서는 오픈 채팅을 통해 일반 청중들이 종합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교육부를 비롯해 모든 기관이 토론회를 통해 공간 혁신의 원칙을 바로 세우고 실천 가능한 대안을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