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친절·신속·공정한 민원서비스 제공 위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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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구, 친절·신속·공정한 민원서비스 제공 위한 교육
  • 이정훈 기자
  • 승인 2019년 04월 15일 20시 09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4월 16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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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투데이 이정훈 기자] 대전 중구는 청사 보건지소 교육장에서 6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김동선 부구청장이 일일 강사로 나서 민원담당 공무원의 자세와 역할, 상황별 민원 응대 요령 등을 설명했다. 이와함께 사례중심의 민원처리 제도 해설, 1회 방문민원처리를 위한 민원후견인제, 구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원문정보공개, 개인정보보호 등 교육도 병행됐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민원인을 대하는 공무원의 기본 자세는 신속하고 공정한 처리를 할 수 있는 업무 전문성과 친절”이라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로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해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