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윤영한 기자] 공주교육지원청은 9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52개 초·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 담당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업무담당자들에게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관한 일반 업무를 안내하여 업무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고자 마련하였다.

연수 내용은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계획과 길라잡이 안내, 청렴한 방과후학교, 위탁계약, 자유수강권, 공교육정상화법 개정내용과 초등1~2학년 영어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 등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의 내실화를 위한 방안과 2019학년도 주요 변경 내용, 질의응답 등을 통해 담당교사들이 학교현장에서 업무를 추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정보를 제공하였다.

담당 장학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길라잡이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를 운영하여 만족도가 높아지도록 노력하고 학생들의 안전관리, 청렴이 기본이 되는 깨끗한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이 운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여준 교육과장은 "학생,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여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과 학생의 진로와 특기·적성, 인성교육을 고려한 학생, 학부모 중심의 질 높은 방과후학교 운영을 통하여 교육력이 제고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영한 기자 koreanews8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