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한국교통대학교가 9일 증평군 제1호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됐다.

증평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9일 증평읍 용강리 증평캠퍼스 보건관 앞에서 치매극복 선도대학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시작을 알렸다. 이날 현판식에는 홍성열 증평군수와 박준훈 한국교통대총장, 장천배 증평군의장, 연종석 충북도의원 등 30명이 참석해 현판을 제막했다.

치매극복선도대학은 다양한 사회 주체를 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동참시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사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정됐다. 이번 치매극복선도대학 지정으로 한국교통대 증평캠퍼스는 보건계열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응급구조학과 등 7개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치매관련 전공교육 및 치매관련 실습과 전공연계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되도록 지원한다. 보건소는 이번 사업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등 치매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영미 군 보건소장은 “지역공동체로서 치매 인식개선에 힘을 보태기로 결정한 한국교통대 측에 감사드린다”며 “치매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치매예방을 위한 관리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증평=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