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어린이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만드는 ‘어린이놀이시설 재구조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월 세종시 초등학교 중 시범학교 공모를 진행한 세종시교육청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의랑초등학교(교장 윤화숙, 이하 의랑초)를 시범학교에 선정했다. 시범사업의 총괄기획가로 기적의 놀이터(전남 순천시), 행복도시 어린이놀이터 사업 등 놀이터에 대한 혁신적 활동을 하고 있는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씨를 위촉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위촉식에서 편해문 총괄기획가에게 “이번 어린이 놀이시설 재구조화 사업이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의 세종교육 비전의 완성”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정말 놀고 싶고, 실제로 아이들이 행복하게 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편해문 총괄기획가는 앞으로 오는 10월까지 7개월 여의 기간 동안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와 어린이 대상 놀이터 참여디자인 설계를 통해 어린이놀이시설 재구조화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편해문 총괄기획가는 “놀이터의 주인은 아이들이며, 아이들의 시선에서 아이들이 놀고 싶은 놀이터를 만드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