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 대전시당이 윤리위원회와 당원자격 심사위원회 구성문제로 뒤숭숭하다.

대전시당에서 최근 당원 입당 절차 혁신차원에서 '당원자격 심사위원회'를 구성키로 하는 과정에서 당원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이면에는 올 초 시당 위원장 선출과정에서 빚어진 당내 '라인' 간의 갈등과 염홍철 대전시장의 입당에 따른 일부 당원들의 반발 등이 뒤엉켜 있는 것으로 보여 분란의 불씨가 될 가능성도 있다.

당원들은 26일 "시당이 당헌·당규에 따라 상무위원회를 열지 않은 채 윤리·당원자격 심사위원회 인준 동의서를 상무위원과 집행위원 등 관련 당원들에게 개별적으로 돌리는 등 위원회를 파행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이에 대해 "상무위원인 지역 국회의원 3명이 업무차 외국 순방 중이었고, 관례적으로 사전 인준 절차를 진행한 것이었다"며 "절차상 문제일 뿐 법률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당원들은 "30명의 상무위원 중 국회의원 3명이 빠졌다고 상무위원회를 열지 않는 것은 앞뒤가 안 맞는다"며 "정당한 절차를 무시하고 몇몇 기득권 당원들의 편익을 위해 꾸며진 시당의 횡포"라고 반박했다.

이날 또 시당에는 유성구당원협의회장이었던 A씨가 당협회장으로 있을 당시 월권행위를 했다는 내용의 징계 청원서가 접수돼 당내 갈등을 보여줬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