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혁신성·합리적 가격에 젊은 개인고객 늘어"

▲ [현대차 제공]
▲ [현대차 제공]
▲ [현대차 제공]
▲ [현대차 제공]
▲ [현대차 제공]
▲ [현대차 제공]
▲ [현대차 제공]
▲ [현대차 제공]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닷새만에 1만대 돌파…"월 판매량 2배"

현대차 "혁신성·합리적 가격에 젊은 개인고객 늘어"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현대차[005380]가 5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으로 출시하는 신형 쏘나타의 사전계약 대수가 1만대를 넘겼다.

현대차는 11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을 접수한 결과 닷새 만인 15일까지 1만203대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하루 2천대씩 계약된 것으로 지난해 기존 쏘나타 한 달 평균 판매 대수 5천487대의 2배 수준이다.

특히 세계적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열풍에 따라 국내 중형세단의 수요가 최근 5년간 20% 감소한 상황에서 달성한 실적으로 21일 공식 출시하는 쏘나타의 인기를 예고했다.

아울러 현대차가 사전계약 고객을 분석한 결과 개인고객 비중과 젊은 세대 비중이 대폭 늘어난 변화도 보였다.

5일간 접수된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의 개인고객 비중은 48.9%로 5년 전 같은 기간 접수된 7세대 쏘나타(LF)의 38%보다 10.9%포인트 높아졌다.

또 개인고객 가운데 20대 비중은 14%로 7세대 쏘나타(5.3%)의 3배 가까운 수준으로 늘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반 디지털 키와 빌트인 캠 등 스마트폰과 연동을 강화한 첨단기술과 함께 고급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혁신적 디자인 등이 개성이 강한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완전히 새로운 상품성을 갖추고도 기존 모델과 비교하면 가격이 합리적으로 책정돼 고객들의 빠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8세대 쏘나타의 가장 낮은 트림(스마트)의 판매가격은 2천346만원으로, 기존 쏘나타 뉴 라이즈의 가장 낮은 트림(스타일)의 2천219만원보다 127만원 높게 책정됐다.

그러나 첨단 주행안전 기술과 첨단 편의사양을 기본화했고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과 3세대 플랫폼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기존 모델과 비교하면 가격은 합리적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신형 쏘나타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첨단 주행안전 기술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이런 기능들은 기존 쏘나타 모델에서는 131만원을 추가해야 선택할 수 있었다.

이밖에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인 팰리세이드에 적용한 전자식 변속버튼(SBW)과 전동식 주차 브레이크 등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신형 쏘나타의 가격은 가솔린 2.0 모델을 기준으로 2천346만∼3천339만원 범위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justdust@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