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국·시비 포함 65억 투입

[충청투데이 이정훈 기자] 대전 유성구가 안전한 먹거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먹거리 기본권’ 강화에 나선다.

14일 유성구에 따르면 구는 지역농산물의 생산, 유통, 소비를 넘어 안전, 영양, 복지, 환경 등 먹거리와 관련 선순환 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구는 그동안의 로컬푸드 활성화 사업을 기반으로 내달부터 공공급식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공공급식 확대는 미래세대에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가소득 확대, 지역경제의 선순환체계 구축에 있어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내달 중 국·시비 포함 65억원을 들여 지난해 조성된 유성푸드통합지원센터 내에 대전시 최초로 공공급식지원센터를 설치·운영 할 계획이다. 지원센터는 그동안 유성구 관내 어린이집 및 사립유치원 500여 개소에 꾸러미형태의 로컬푸드 공급을 했지만 앞으로 시 5개자치구 전역의 어린이집 및 사립유치원 총 1587개소로 확대해 바른유성찬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밖에 대덕특구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공급도 확대한다. 지난달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구내식당 및 부식 서비스 등에 공급을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