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학습클리닉센터에서 관내 초·중학생 학습능력 향상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찾아가는 학습상담 및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할 학습지원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학습지원단의 지원 자격은 교육, 상담, 심리학 분야를 전공하고 일정 자격과 경력을 갖춘 자 중 학습상담과 코칭, 기초학습지도가 가능한 자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 고시·공고란에 첨부 된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세종시교육청 1층 Wee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오는 19일 오후 5시, 1차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개별통보)를 시작으로 21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22일 최종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학습지원단으로 선발된 자는 3월 7일 위촉식과 활동 오리엔테이션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한 후 4월부터 각 학교에 배정되어 학생지원에 나서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학습동기 찾아 잘못된 학습습관을 개선해 학교생활이 보다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학습지원단이 그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